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햄프씨드/국산 팥 추천 아침농산잡곡 밥솥으로 팥죽 만들기

맛있는 것

by 감사&사랑 2021. 8. 14. 16:1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아침농산잡곡 햄프씨드/국산 팥

 

 

아침농산잡곡이라는 사이트에서 전에 햄프씨드를 샀는데

다른 곳보다 저렴하기도 하고 고소해서 이번에 또 주문했어요

반찬해 먹기 귀찮기도 하고 간편하고도 영양가 있고 맛있게 식사하고 싶어서

국산 팥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ㅎㅎ

팥알이 동글동글 예쁘네요

팥은 수입산이 훨씬 저렴하지만

국산이 몸에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과일과 야채는 확실히 국산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팥을 워낙 좋아해서

그냥 팥만 삶아서 소금이랑 올리고당만 넣고 섞어서

퍼 먹은 적도 있어요 ㅎㅎ

그냥 팥앙금만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앗 갑자기 생각난건데 팥앙금을 만들어서 그대로 얼리면

맛있는 팥 100% 아이스크림이 될 것 같네요

곧 만들어봐야겠군요

팥을 생각보다 엄청 오래 불렸어요

약속이 있어서 팥을 낮에 물에 담궈놓고 나갔다 왔는데

저녁에 팥죽을 만들려고 했는데

시간이 애매해서 못 만들고

다음날 아침까지 불렸답니다

 

 

압력밥솥 백미 모드로 팥을 쪄주면 되는데요

물을 많이 부으면 밥솥 뚜껑이 이렇게 되니

팥이 잠길 정도로만 부어주시면 됩니다

물이 밥솥 뒷면으로 정말 많이 새어나와서 걸레 3장으로 닦아야 했어요

 

 

걸쭉하게 팥죽이 잘 완성되었습니다

여름에 가스불 붙이면 더워서 힘든데

밥솥에 영양죽 모드가 있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우선 팥만 백미모드로 취사했고요

처음 팥을 삶은 물은 버리라고 합니다

배탈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서요

그런데 밥솥으로 팥을 찌면 

처음에 부은 물은 팥으로 다 스며들어가고 없답니다

그래서 저는 한번 찐 팥을 물에 좀 헹궈준 후에

영양죽 모드로 다시 밥솥을 가동시켰습니다 ㅎㅎ

찹쌀 1컵 넣었습니다

찹쌀 다 먹어가는데 다시 안 사고 그냥 일반 쌀 넣어서

팥죽 만들려고요

죽이 찰지지 않아도 상관없으니까요

 

 

팥죽을 밥솥으로 한번에 많이 만들어서

얼려놓고 먹고 싶지만

6인용 밥솥으로는 죽을 1.5인분밖에 만들 수 없답니다

그래서 한번 만들면 2번에 나눠서 먹으니 딱 맞더라고요

저는 팥을 믹서기에 갈지 않고 바로 영양죽 모드를 돌려서

팥알이 살아있는데

팥을 삶은 후에 으깨거나 갈아서 영양죽 모드로 취사하면

색과 맛이 더 진해집니다

 

 

신 김치와 함께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네요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녹두죽도 동일한 방식으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영양죽 모드 돌리기 전에 소금을 취향껏 넣어주시면 되고

저는 먹기 직전에 올리고당을 뿌려서 당도를 조절했습니다

 

 

햄프씨드가 정말 고소하고 맛있어요

저번에 샀을 때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하루에 한 스푼 정도가 적정량이라고 하니 한 봉지만 사도 꽤 오래 먹어요

이렇게 볶음 아몬드랑 카카오닙스랑 햄프씨드 섞어서 퍼먹으면

간편하고 건강한 아침식사가 된답니다

요거트 토핑으로도 훌륭하고 

그냥 퍼 먹어도 워낙 고소해서

3스푼 이상 먹고 싶어도 과다섭취하면

안 먹은만도 못하니 조절해야죠 ㅎㅎ

햄프씨드는 젊음을 유지하려면 꼭 먹으라고

유튜브에서 추언니가 말해주셔서 

그 이후로 꾸준히 먹고 있답니다

 

 

카카오닙스는 그냥 먹으면 쓴데

이렇게 고소한 견과류랑 같이 먹으니

당분을 첨가하지 않아도 너무 맛있네요

햄프씨드랑 국산 팥이 다른 데도 비교해봤지만

아침농산잡곡이 가장 저렴하더라고요

품질도 좋아서 앞으로도 여기서 계속 주문하려고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