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아몬드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니 고소함 최고/썸앤썸 리얼 생 아몬드

맛있는 것

by 감사&사랑 2021. 11. 28. 16:2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썸앤썸 생아몬드 3봉지 샀어요

예전에는 무조건 볶음 아몬드만 사서 먹었는데

생아몬드를 물에 불려서 먹는 것이 아몬드를 훨씬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제는 생아몬드를 구매해서 하룻밤 물에 불려서 아침에 대추야자 넣고 소금 넣고 갈아서 

견과류가 가득 씹히는 아몬드브리즈를 직접 만들어 마시기도 하고

(완전히 덜 갈고 체에 거르지 않은 상태에서 큰 아몬드 덩어리 씹으면서 먹는 게 더 포만감도 있고 더 고소해요)

에어프라이어나 후라이팬에 생아몬드를 물에 좀 씻어내고 볶으면 

사서 먹는 구운아몬드보다 훨씬 더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생아몬드를 전에 사던 곳에서 사려고 들어가봤더니 가격이 좀 올라서

다른 곳으로 검색해보다가 썸앤썸이라는 견과류 판매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1kg 3봉지 샀는데 5만원 이상 무료배송이었던 것 같아요

다른 거 살 건 없고 아몬드는 매일 먹지만 아몬드만 5만원 이상 사려니 너무 많은 것 같아서

그냥 아몬드 3봉지만 주문했어요

 

한번에 많이 주문했다가 유통기한이 짧은 걸로 올까봐 살짝 걱정되기도 했어요

(전에 그런 경험이 있어서..)

견과류는 신선함이 중요하니까요

한번에 많이 주문하면 대용량으로 베이킹할 때 쓰려고 주문한다고 생각해서

유통기한이 짧은 걸로 보내주시는건지 모르겠지만

저는 혼자 매일 조금씩 먹을 용도로 사는거고

자주 주문하기 귀찮아서 한번에 많이 주문하는거라구요 ㅎㅎ

화장품과 식품은 유통기한이 길수록 안심되더라고요

 

 

아몬드 포장지가 귀엽네요

방긋 웃고 있는 하트와 알록달록한 그림들을 보니 좋았어요

여름에는 아몬드를 냉장보관 했었는데

집에 있는 냉장고가 작아서 식재료 조금만 사면 꽉 차기 때문에

아몬드도 부피 차지를 꽤 많이 했는데

이제는 추워서 서늘한 베란다에 그늘진 곳에 보관하니 편리하네요

 

 

생아몬드는 그냥 바로 먹어도 은은한 단맛이 나고 고소하지만

볶아서 먹으면 고소함이 폭발하지요 ㅎㅎ

생아몬드를 물에 씻어내면 갈색 물이 꽤 나옵니다

저는 손으로 비벼서 씻기 귀찮아서 그냥 흐르는 물에 대충 씻어냅니다

생아몬드를 후라이팬에서 수분이 다 날아가고 

노릇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볶아서 먹었었는데

이제는 에어프라이어가 있기 때문에 

손으로 저어가면서 볶을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니 너무 편하네요

https://331197.tistory.com/44

 

11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모던하임 병아리콩 베이킹 신난다

모던하임 11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얼마나 오래전부터 사고 싶었던 에어프라이어인데 드디어 샀습니다. 오트밀 가루, 아몬드 가루로 밥솥이랑 전자레인지로 빵을 만들어 먹기도 했지만 병아리

331197.tistory.com

모던하임 에어프라이어 11L 리뷰는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종이호일을 깔지 않고 생아몬드를 구워줘도 괜찮지만 

저는 좀 결벽증이 있기 때문에 바스켓도 깨끗이 씻고 

종이호일도 깔아주고 흐르는 물에 씻어낸 생아몬드를 체에 받쳐 두었다가

수분이 거의 없어졌을 때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생아몬드를 180도에 20분으로 작동시켰어요

예열은 따로 하지 않았어요

에어프라이어로 생아몬드 굽는 영상 찾아보니까

180도에 15분 구우라고 하던데

저는 예열없이 바로 넣어서 5분 더 추가시켰는데 딱 적당했어요

아몬드 양은 바스켓 크기에 맞게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생아몬드를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동안 고소한 냄새가 집안을 가득 채우는데 너무 좋았어요

 

 

생아몬드 에어프라이어에 굽다가 7분 정도 남았을 때

뚜껑 열어서 한번 뒤적여주고 다시 작동시켜줬습니다

중간에 뚜껑을 열었을 때 아몬드 한 알이 많이 익었길래 그것만 꺼냈어요 ㅎㅎ

전체적으로 노릇노릇하게 먹음직스러운 색깔로 잘 구워졌어요

에어프라이어 있으니 너무 편해요

가스불 앞에 서서 계속 음식을 섞어주고 뒤집어줄 필요 없이

에프는 중간에 한번만 열어서 뒤집어주고

시간이 다돼서 소리가 나면 꺼내서 맛있게 먹으면 끝이니까요

 

 

생아몬드를 에어프라이어에 굽고 바로 먹기에는 너무 뜨거우니

용기에 담아서 좀 식혀줬습니다

식어가면서 아몬드가 조금씩 더 익어가는 소리가 들립니다(타닥타닥)

어느정도 식고나서 구운 아몬드를 먹어보니 

완전 바삭하고 고소해서 너무 행복했어요

너무 맛있어서 한번에 많이 먹을 수 있지만

견과류는 영양이 풍부하지만 지방 함유량도 높아서

슈퍼푸드라고 해서 많이 먹으면 오히려 배탈납니다

어떤 음식이라도 배터지게 먹으면 다음날 힘들더라고요 ㅎㅎ

견과류는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오전에 먹는 게 좋다고 해서

늦어도 2시 이전에는 꼭 먹어요

 

볶음 아몬드를 물 넣고 소금 넣고 갈아서 아몬드 우유 만들어 마시면

그렇게 고소하고 맛있다던데

계속 생아몬드로만 아몬드브리즈 갈아먹었네요

볶음 아몬드는 바로 씹어먹는 게 너무 식감과 고소함이 좋아서 갈아먹고 싶은데

계속 그냥 먹게 되더라고요

아몬드 가루 없을 때는 볶음 아몬드 푸드프로세서로 분쇄해서 

베이킹에 활용해도 좋죠

 

제가 이번에 생아몬드를 산 썸앤썸이 생아몬드 1kg에 만원 미만으로 가격대도 괜찮았지만

견과류에 자신있다는 상세페이지 문구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어요

다 먹으면 또 살 의향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